Table 2 Negative perceptions of pasteurization in modern milk production

반대의 이유 내용
위생적 살균은 저질유를 위장하고, 위생적인 우유생산을 억제하게 된다. 살균은 신속한 집유의 필요성을 없게 하여 소비자에게 변패된 우유를 공급하게 된다. 우유의 미생물을 사멸시키게 되어 저질우유를 위장하게 된다.
영양적 살균은 가열취를 내는 등 우유의 맛을 변화시키고, 영양가를 감소시키며, 우유의 생명력을 제거시킨다. 살균은 비타민 C를 비롯하여 비타민을 파괴하고, 무기물을 침전시켜서 감소시키고, 효소를 파괴한다. 유아를 비롯하여 사람은 원유를 먹는 것이 건강과 영양에 좋고, 살균유를 먹이면 유아는 잘 자라지 않는다. 살균유는 충치를 생기게 하고, 변비를 일으키므로 원유가 더 자연적인 우유라고 주장하였다.
물리적 및 미생물학적 품질 살균을 하면 우유의 성분이 변하여 크림층이 감소한다. 살균은 유산균을 죽여서 우유가 유산발효를 하지 못하고 썩는다. 살균은 우유의 유효한 효소, 호르몬, 항체 등을 파괴하며, 우유의 생명력을 박탈한다.
위생과 안전성 비위생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살균이 불안전하며, 미생물이 생산한 독소는 파괴되지 않는다. 살균유는 질병에 대한 저항성을 감소시킨다. 원유가 결핵을 일으키지 않기 때문에 원유를 살균할 필요가 없다. 우유의 살균을 의무화함으로써 소화의 질병퇴치를 소홀히 하기 쉽다. 살균유는 충치를 증가시키고, 유아 사망률을 증가시키며, 구루병을 일으킨다. 살균유를 먹으면 임신률이 저하한다. 우유의 살균이 우유의 안전성을 보장하지 못한다.
경제성 우유의 살균은 우유가격을 상승시킨다. 살균장치를 구입함으로 마을의 소규모 우유처리장은 살균이 불가능하다. 항상 원유를 원하는 사람이 있다.